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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쇼토큰(WeShow token)은 블록체인과 스마트 계약으로 이루어진 쇼트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플랫폼인 위(WE)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 입니다. 위토큰(We token)이라고도 하며, 티커는 WET 입니다. 토큰 업그레이드 및 병합을 실시하여 기존 이름이었던 위토큰을 위쇼토큰으로 변경하였으며 대표는 선정(Sun Zheng) 입니다.

위쇼토큰은 블록체인과 스마트 계약으로 이루어진 쇼트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플랫폼 위의 암호화폐 입니다. 전체 커뮤니티 생태계가 위쇼토큰 인센티브를 통해 민주적이고 투명하게 운영되도록 해줍니다. 누구나 탈중앙화된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자체적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인터넷 쇼트비디오 커뮤니티를 개발할 수 없는 점에 주목하여 위쇼토큰 팀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누구나 아무런 전제조건 없이 계좌를 만드는 동시에 모든 절차를 통과하도록 해주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와 함께 위쇼토큰 인센티브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사용자는 원가를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효율적인 관리를 통하여 데이터 현금화와 생태계 내에서 소비를 유도해 이윤을 창출할 수가 있습니다.

위쇼토큰을 통해 사용자가 커뮤니티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며 형식에 제한 없이 위 플랫폼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행동, 콘텐츠 생산 및 댓글과 생방송 등에 대하여 사용자가 위쇼토큰을 받도록 해줍니다. 디앱인 위 생태계 내에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한 스마트 계약으로 제품 거래 문제를 해결하도록 해줌으로써 커뮤니티 생태계가 공정하고 투명하도록 보장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에서는 효율적인 중앙개발 프레임으로 읽기, 쓰기, 실행 조작의 효율성을 충분히 보장함으로써 현재 블록체인 노드 위에 트랜잭션을 올리면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의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합니다. 이를 통해 커뮤니티 제품에 대하여 안정적인 상호작용 체험을 가질 수 있도록 최대한 보장합니다. 한편 위쇼토큰은 기존 위토큰으로 알려져 있었다. 토큰 업그레이드 및 병합을 실시하여 위쇼토큰으로 암호화폐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위쇼토큰의 창시자 겸 대표 선정(Sun Zheng)은 KU6, 구아구아, 위캐스팅(Wecasting), 텐센트(Tencent), 유쿠(Youku) 등 비디오 커뮤니티에서 종사한 경력이 있으며 수많은 사용자 쇼트비디오를 만들었습니다. 커뮤니티 제품과 생방송 플랫폼, 다년간의 제품운영 및 마케팅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쇼토큰의 공동창시자 판조위(Fan Zuwei)는  유럽의 경영대학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최고경영자 과정인 EMBA를 수료했으며 런던정치경제학원 LSE 석사를 취득했습니다. 중국 최대의 연예인 양성 IP센터에서 근무했으며 전 대당텔레콤 부총재, 텐센트 MCN 총대리 등을 지냈습니다.

위 엔터테인먼트 쇼트비디오 커뮤니티는 완전한 사용자 계좌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환경에 따라 아이오에스(iOS) 및 안드로이드(Android)에 맞는 디앱을 선택하여 다운받습니다. 위 시스템은 사용자의 계정을 무작위로 암호화된 신분증과 위 암호화폐 지갑과 연동합니다. 이로 인하여 해당 데이터는 위 블록체인 네트워크 노드에 입력됩니다. 사용자는 단 하나의 암호화 신분증으로 위 커뮤니티 생태계 에서 자유로이 활동할 수 있으며 위에서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커뮤니티 기능과 서비스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쇼트비디오 엔터테인먼트에 관련된 상호 연동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는 특별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나만의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나만의 공간을 통해 콘텐츠에 기여할 수 있으며 공간 등 콘텐츠 정보의 소유권은 블록체인 장부에 기록되어 공정성과 투명성이 보장됩니다. 다음으로 시스템은 동영상의 좋아요 클릭 수, 조회 수, 댓글 수 등을 조건으로 일정한 비중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게 되며 참여자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커뮤니티에 신속하게 업로드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위내부에서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위 보상 풀로부터 위쇼토큰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위 커뮤니티 채널은 동영상 형식의 콘텐츠를 지원하며 위 컷(We cut) 기능으로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시스템을 통해 고화질 동영상의 자동압축 및 트랜스코딩을 실행하여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각자 다른 커뮤니티 채널을 선택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커뮤니티의 상호작용 기능에는 생방송, 좋아요 클릭, 댓글, 보너스, 공유 등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커뮤니티와 콘텐츠 생산 참여로 매일매일 위쇼토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사용자의 규모가 커질수록 커뮤니티 가치도 지속적으로 향상됩니다. 소비력이 있는 사용자는 콘텐츠 생산자에게 선물을 전달함으로써 콘텐츠 소비에 대한 또 다른 대가를 지불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선물은 콘텐츠 생산자에게 수익을 창출시킴과 동시에 생방송 품질에 대한 투표 역할을 합니다. 위는 다양한 계산방법을 통해 투표로 만들어진 인지도가 시간 경과에 따라 점차 떨어지게 하며, 스트리머의 수입을 줄이지 않는 동시에 사용자의 부정투표를 최대한 방지합니다. 전파 영향력을 갖춘 사용자 또는 팬은 콘텐츠 생산자에 대한 홍보 및 공유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을 자극하여 이들의 소비를 높여줍니다. 이러한 유효소비는 사용자, 팬 및 콘텐츠 생산자에게 보상하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콘텐츠에 대한 투표의 역할도 합니다. 콘텐츠 생산자 본인은 전문적인 데이터 팀과 홍보에 기여한 사용자의 수익 비율을 책정하므로 이들 간에 일정한 라이벌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탈중앙화를 구현합니다.


탈중앙화 제품으로서 위는 시종일관 작업량을 증명하는 방식을 따르며, 위는 탈중앙화 플랫폼을 제공해 절대로 다양한 수수료와 인센티브로 콘텐츠 제공자와 사용자에게서 과도한 수수료를 착취하지 않습니다. 장기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동영상 커뮤니티는 이를 위한 자원을 구입해야 한다. 사용자가 생방송 기능을 오픈하기 전 생방송 데이터를 구매하여 자신의 계좌로 입금해야 생방송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생방송을 오픈한 후 보다 많은 사람들을 초대해 자신의 인기를 높이게 된다면, 더욱 뚜렷하고 투명한 가중 순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기 기록은 모두 분산 장부에 저장되며 누구나 열람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든 거래 기록은 블록체인의 분산원장을 통해 모든 참여자에게 발표해 투명성과 공정성을 보장합니다. 시스템은 평판 조회기능으로 사용자가 조회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커뮤니티가 완벽해질수록 대규모의 사용자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위쇼토큰 팀 인공지능 팀은 인공지 및 빅데이터 등 기술에 대한 심층 연구개발로 추천계산법을 최적화하며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이를 통해 스마트 추천에 많은 자체적인 학습과 개선작업을 시행하였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검색하는 동시에 시스템은 관련 행동을 통해 자동으로 학습하며 더 많은 관심사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에게 보다 많고 재미있는 커뮤니티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체험과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위쇼토큰 팀은 커뮤니티를 위해 인센티브 기금을 설립하여 전문적으로 커뮤니티 구축에 도움을 준 참여자에게 위쇼토큰을 보상합니다. 커뮤니티 고유의 위쇼토큰을 유일한 보상방식으로 채택하며 플랫폼은 활동증명(Proof of Activity) + 기여도증명(Proof of Contribution) 방식으로 이중보상 시스템을 구축하여 커뮤니티의 생산성을 꾸준히 자극합니다. 보상 풀은 시스템에서 설정한 자동 집행 방안에 따라 24시간마다 한차례씩 인센티브 지급비율을 계산하며 그 결과에 따라 위쇼토큰을 참여자의 개인 지갑으로 자동적으로 배당합니다. 보상풀은 에코시스템 기여자에 대한 보상 전용의 위쇼토큰 풀입니다. 생태 인센티브 기금은 매일 보상 탄력계수에 따라 자동으로 확충됩니다.

모든 액티브 사용자는 위를 이용하여 그 어떤 행동을 취하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 풀은 효율적인 활약도 활동증명 보상배당방식 계산법으로 첫 번째 보상을 지급합니다. 즉 위쇼토큰을 액티브 사용자의 활약도에 따라 각각 배당하는 것이다. 보상 풀은 24시간 단위로 커뮤니티의 각 지표와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세분적인 배당 지표에는 유효한 1일 액티브 사용자 수량(DAU)와 유효한 발표량, 유효한 발표인수, 유효한 방송량, 유효한 방송인수, 유효한 좋아요 클릭수, 유효한 좋아요 클릭인 수, 유효한 댓글 수, 유효한 댓글인 수, 평균 방송량, 평균 온라인 접속시간, 동시 접속자수 등 데이터를 포함하여 계산합니다. 보상풀은 팀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형태로 첫 번째 보상을 지급한다. 보상 풀 중 위쇼토큰은 기여도에 따라 각 엑티브 사용자에게 배당합니다. 사용자가 매일 보상 풀의 활동증명 배당을 받은 후에는, 얻은 위쇼토큰 비율에 따라 콘텐츠 제공자와 기여자에게 배당합니다. 콘텐츠 제공자는 기여자와의 배당비율을 조정할 권리가 있으며 활약도 활동증명에 따라 참여자에게 배당합니다.

액티브 사용자 중 콘텐츠 생산자 즉, 쇼트클립 및 생방송 내용 기여자에 대해 유효한 기여도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보상 풀 두 번째에서 액티브 사용자 콘텐츠 생산자는 위쇼토큰을 받습니다. 보상은 기여도증명 계산법으로 계산된 기여도에 따라 커뮤니티 콘텐츠 기여자에게 지급합니다. 콘텐츠 기여자의 보상은 차별화된 인센티브 방식을 사용하여 배당하며 만약 커뮤니티에 2명의 사용자만 있을 경우 사용자수를 계산하여 콘텐츠를 제작 및 업로드 하고, 시스템은 제작차원, 수직적 강도 차원, 방송차원, 상호작용차원, 팬 차원 등에 따라 기초계수를 얻습니다. 그 다음으로 방문, 좋아요 클릭, 댓글, 보너스, 전달 등을 설정하여 커뮤니티 기여도를 참고하고 판단하여 그 기여도가 비교적 높으면 더 높은 레벨을 얻게 됩니다.


오늘날 쇼트비디오의 열기는 여전히 달아오르고 있으며 글로벌 MCN 3.0 시대가 막을 열었습니다. 쇼트비디오는 제작 규제가 약하고 소셜, 상호작용이 강한 속성 등으로 인하여 젊은 세대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자신을 표현하는 소셜 방식으로 자리매김했다. 쇼트비디오가 광범위하게 전파될 수 있는 장점은 그 길이가 짧다는 것이고 그렇기에 짧은 시간 내에 사용자에게 눈을 사로잡는 내용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특징들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은 간식과 같이 심심풀이로서 시간 또는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디앱은 사용자를 나타내는 층이며 많은 사용자들이 각자 다른 단말기, 다른 지역 및 사용 특성이 다른 점을 감안해 설계된다. 위쇼토큰 팀은 아이오에스, 안드로이드, 에이치파이브(H5) 등을 제공합니다. 업무 연관성, 독립적인 디커플링성에 따라 클라이언트의 업무는 4대 모듈로 설계됐습니다. 바로 계좌 모듈, 위 지갑, 동영상 모듈 및 실시간 통신IM 모듈입니다. 계좌모듈은 핵심적 기초 모듈로 이 모듈은 레스트풀 API를 통해 서버와 통신을 이룬다. 이 모델의 주요 업무에는 사용자의 통합 등록 인증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이외에도 사용자 개인 센터, 계좌의 기본 정보 편집 및 열람, 선물툴 쇼핑몰, 툴의 구매, 사용 및 시연이 포함됐습니다. 사용자 암호화페의 열람 및 사용, 내가 사용한 생방송 스튜디오실 정보 및 출입 등 서비스가 이곳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 지갑으로 사용자는 자신의 위쇼토큰을 관리하고 송금 및 자금흐름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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